두강원, 두강 이을로와 함께 합니다


두강소개 | 두강연락처.입금계좌 |사이트맵 | 게시판

로그인

기문둔갑의 명가.두강원

무료회원가입


운세상담

상담사례

역학강의

역학산책

프로그램

두강 책모음

작명.해몽.택일


운세상담 예약 | 동영상 상담사례 | 모바일로 상담사례보기

공지사항 | 상담사례 | 실전사례 | 운세상담 | 일반자료 | 학인자료 | 역학질문 | 두강편지 | 두강산책


ADMIN 2020. 02. 22.
 눈물 많은 그녀
글쓴이: 이을로   조회: 2422
상담사례 : 기문둔갑의 명가, 두강원

눈물 많은 그녀


        금강산의 늦가을, 한낮은 화창했다. 화엄사로 들어서는 돌다리 밑의 계곡에는 가을 단풍이 고왔다. 우리는 란야원으로 향했다. 란야원에는 조용필의 구성진 노래가 흘러나왔다. 등산복 차림의 부부 두 쌍이 차를 마시고 있었다. 우리는 손님들과 떨어진 창가 구석자리에 앉았다. 나와 그녀는 커피를, 젊은 부부는 송화차를 시켰다.

        "저 바위 이름이 수암이에요." 화엄사를 처음 찾은 나를 위해 그녀가 창 맞은편 바위를 가르치며 말을 이었다. "저 바위 구멍에 지팡이를 꼽고 세 번만 돌리면 두 스님이 먹을 쌀이 나왔대요. 그런데 그걸 안 객승이 지팡이를 마구 돌린 후부터 쌀이 나오지 않게 되었다고 하네요. 욕심 많은 스님이 구멍을 막아 버렸지요."

        우리는 복권으로 화제로 돌렸다. 찔끔찔끔 타는 연금식 복권보다는 한방에 끝나는 로또가 좋다며 동행한 젊은 부부가 목소리를 높였다. "지나 보니 부부는 연금처럼 오래오래 가는 것이 좋은 것 같아. 지금은 젊어서 실감이 안 나겠지만..." 그녀는 말을 하면서 다른 좌석의 노년 부부들을 물끄러미 바라보며 깊은 한숨을 쉬었다. "봐, 저 부부들 보기 좋잖아?" 혼잣소리를 하면서 빠르게 눈을 깜박였다. 눈물이 주르륵 흘렀다. 맡은 편에 앉아 있던 젊은 부부가 자리에서 일어서며 화엄사를 둘러보겠다며 슬그머니 나갔다.

        "눈물이 왜 나는지 모르겠네..." 묵은 것이 솟구치듯 그녀는 계속 눈물을 흘렸다. "심장이 열 받으면 눈물이 나요." 농담으로 대꾸를 하자 그녀는 쓰게 웃었다. 티슈의 작은 부스러기가 왼쪽 눈 아래에 붙어 있었다. "열 받으면 입맛도 쓰게 변하죠. 이럴 때는 물기가 척추를 타고 올라가 심장을 식혀 줘야지요. 수승화강이 되면 다 해결됩니다." "몸도, 팔자도 물이 문제네요." 그녀가 가방에서 메모지를 꺼내 내 쪽으로 밀었다. 속초 옥돌순두부집에서 늦은 점심을 먹을 때 운명상담 아닌 상담을 하며 그녀에게 적어주었던 메모지였다.

        
시 일 월 연 (坤命)
         己 己
        
戌 丑
        67 57 47 37 27 17 7 大運
        丙 乙 甲 癸 壬 辛 庚
        子 亥 戌 酉 申 未 午

        "몸으로 치면 복부비만에 변비증상이 있는 팔자지요." 메모지에 있는 그녀의 팔자를 보면서 다시 풀이를 해 줬다. 초여름에 태어난 辛金 보석이 두터운 흙에 묻혀 있다. 辛金은 흙이 많은 것을 두려워한다. 팔자에 너무 많은 흙들이 辛金기운이 맑게 드러나는 것을 막고 있다. 팔자에 亥水라는 물이 있지만, 위에서 己土가 누르고 있어 흙탕물이 돼 버렸고, 월과 巳亥충이 되어 역할을 하기도 힘들다. 흙이 본인이 먹는 것이라면 물은 싸는 것이다. 흙이 잔뜩 있는데 물이 없으니 배만 잔뜩 부른 상태였다. 배설이 안 되니 변비에 걸린 것과 같다.

        "저 그런 증상은 없는데요..." 그녀가 정색했다. "팔자 상태가 그래요. 받아들이는 기운만 너무 많으니 공상만 하게 되고, 밖으로 흐르지 않으니 우울증에 시달릴 수 있는 팔자지요." "고치는 방법은 없나요?" 질문하는 그녀를 빤히 쳐다봤다. 눈썹꼬리가 치켜 올라가지 않고 수평이어서 욕심이 없어 보였다. 눈동자가 커 세상물정에 무지해 보였고, 속눈썹이 길어 여린 마음을 간직한 상이었다. "세상에 부딪쳐 보세요. 생각을 줄이고 많이 움직이세요. 쌓지 말고 버리세요. 책을 너무 많이 모아 놓다가는 무게를 못 이겨 이층이 무너집니다. 깔려 죽습니다. 비극이죠. 틈나면 움직이고, 버리고, 하염없이 베푸는 방식으로 사는 게 좋습니다."

        "참 어려운 말씀이네요..." "그렇게 사는 게 어렵다면 운동이라도 하세요. 규칙적으로 계속 하세요. 충동성과 우울증을 낮추는 우울증 치료제인 프로작과 같은 효과를 냅니다." 팔자에서 아무런 역할을 하지 못하는 亥水라는 물을 보면서 기운을 돌리고 뽑아 낼 것을 당부했다. 그녀가 눈을 깜박이며 말을 이으려고 했다. 난 팔자가 적힌 메모지를 그녀에게 디밀었다. 마침 밖에 나갔던 젊은 부부가 합석을 해 대화가 끊어졌다.

        화엄사를 떠나며 우리는 일주문 옆에 차를 세웠다. 문 안 오른쪽에 쌓은 돌탑 앞에서 젊은 부부가 껴안듯 포즈를 취하며 촬영을 부탁했다. "돈 많은 남자와 결혼을 하면 어떨까요?" 부부의 사진을 찍어 주고 나서 그녀가 작게 물었다. "염원은 우주에게 자연의 질서를 바꿔 달라는 것이지요."  "결혼할 기운도 없나요?" "예." 나는 짧게 끊었다.

        남자라는 간섭운을 써서 운명을 바꾸는 것도 팔자의 도움이 있어야 한다. 남편자리가 흔들리고, 남편별 두 개가 깨져 있다. 여기에 남편기운을 뽑는 흙기운이 강한 팔자가 무슨 재혼인가?

        참고
        1. 사례사주는 종강격인가?
        사례사주를 토다금매(土多金埋)의 모다멸자(母多滅子)의 상으로 土인수에 종하는 종강격(從强格)으로 볼 수 있다. 이런 분류는 亥水연지가 己土에 개두(盖頭)되고 巳亥충으로 무력하여 역할이 없는 것으로 가정한 것이다. 종강격이라면 土金인비가 희용신이고 火관살도 나쁘지 않다.
        실제 명주는 30세(1988년, 壬申운 戊辰년)에 바람 피우는 남편과 이혼을 한 뒤 자식들을 키우며 말로 못할 정도로 고생했다. 申酉비겁운이 이렇게 안 좋다면 종강격이라기 보다는 신강한 인수격(印綬格)으로 水식상과 木재성을 희용신으로 보는 게 맞는다. 이는 지지에 하나의 글자가 종(從)을 반대하면 정격으로 본다는 원칙을 적용한 것이다.
        팔자의 격을 종격(從格)과 정격(正格)으로 분류하는 분야는 논란이 많다. 기존 명리서적에도 일관된 원칙이 없기 때문이다. 보통 종을 반대하는 글자가 있거나 종의 가능성이 있는 육친을 극설하는 글자가 있는 경우 정격으로 분류한다. 이 때 반대하거나 극설하는 글자가 어느 정도 힘이 있어야 정격으로 분류하는지는 실제 상황을 고려하여 분류할 수 밖에 없다.

        시 일 월 연 (坤命)
        戊 辛 甲 己
        戌 丑 戌 丑
        61 51 41 31 21 11 1 大運
        辛 庚 己 戊 丁 丙 乙
        巳 辰 卯 寅 丑 子 亥
        위 사주는 사례사주와 일시가 같다. 양력 1991년 1월 30일(己卯운 庚午년 己丑월 庚辰일)에 교통사고로 사망한 여성이다. 이 팔자를 종강격으로 본다면 土金인비가 강한 사고 연월일이 흉할 수 없다.
        甲木월간이 강한 土인수를 극하니 정격으로 분류하면 甲木월간이 용신이다. 사고가 난 庚午년은 甲木용신을 충하고 甲木이 사지(死地)에 드니 흉하다. 己丑월 庚辰일도 기신(忌神)운으로 흉함을 깊게 한다. 사고로 횡사한 연월일을 보면 본 팔자는 정격인 인수격으로 분류하는 게 맞는다.

        2. 辛金의 희기
        辛金軟弱 溫潤而淸 畏土之疊 樂水之盈
        신금연약 온윤이청 외토지첩 요수지영
        能扶社稷 能救生靈 熱則喜母 寒則喜丁
        능부사직 능구생령 열즉희모 한즉희정(적천수)
        辛金은 음금이라 성정이 연약하다. 따뜻하게 하고 물로 윤택하게 하면 기운이 맑아진다. 辛金은 戊己土가 많은 것을 두려워한다. 土가 많게 되면 묻히는 것이 염려되고 水를 막아 辛金의 맑게 기운이 드러나는 것을 막기 때문이다. 辛金은 水가 많은 것을 좋아한다. 水로 씻어 辛金의 기운을 드러낼 수 있으며 水는 土를 적셔 토생금이 가능하게 하기 때문이다.
        辛金은 능히 사직을 구한다고 한다. 辛金은 丙火의 신하이지만 丙辛합으로 水를 만들어 丙火의 난동을 막아 사직을 구한다. 또한 辛金은 능히 백성을 구한다고 한다. 丙辛합으로 甲木인 백성을 보호할 수 있다. 辛金이 여름에 태어나 뜨거우면 己土인수가 열기를 흡수하는 것을 좋아하고, 겨울에 태어나 차면 丙火보다는 丁火의 온기를 좋아한다.

두강 이을로 | 두강원 바로가기 | 운세상담 | 두강원 역학프로그램 | 명리 창업강좌 | 기문 창업강좌
 두강원 운세상담, 클릭
// 두강원, 운세상담, 두강원 역학프로그램, 명리 창업강좌, 기문창업강좌

글쓴이:  암호:  댓글:  
LIST  MODIFY DELETE WRITE  





전체글 목록 2020. 02. 22.  전체글: 164
 알림 사례에서 본인을 추측할 수 있는 모든 사항은 생략.변경하였습니다. 이을로 16223
104 담벼락에 늘어 붙은 초라한 남자 이을로 2053
103 번득거리는 눈빛, 홀로병에 걸리기 쉽다 이을로 2609
102 땡기는 남자를 보면 잠자고 싶다 이을로 2232
101 재다신약 부옥빈인 이을로 2525
100 우울증 치료약 [1] 이을로 2201
99 도박에 빠진 남편 이을로 2136
98 무재사주 여성의 재물운 이을로 3404
97 춥고 음산한 여자의 남편운 이을로 2858
96 눈물 많은 그녀 이을로 2422
95 애인 만들면 안 되나요? 이을로 2823
94 ▲ 이후 게시분, 주제별 사주상담, 초록 이을로 1931
93 ▼ 이전 게시분, '멀대도사의 사주팔자 이야기' 등에 올린 사례 이을로 1876
92 이 사람의 아내가 된다면 이을로 5496
91 이 여자의 에로틱코드 이을로 4479
90 남편, 흔들리는 뜬구름 이을로 4477
89 개꼴같은 운세 이을로 4060
88 재물운, 팔자의 병이 치료되는 시기 이을로 5517
87 부인의 황당한 가출 이을로 4855
86 자살의 그림자 이을로 4520
85 개처럼 노는 성격 이을로 4466
RELOAD VIEW DEL WRITE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