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강원, 두강 이을로와 함께 합니다


두강소개 | 두강연락처.입금계좌 |사이트맵 | 게시판

로그인

기문둔갑의 명가.두강원

무료회원가입


운세상담

상담사례

역학강의

역학산책

프로그램

두강 책모음

작명.해몽.택일


운세상담 예약 | 동영상 상담사례 | 모바일로 상담사례보기

공지사항 | 상담사례 | 실전사례 | 운세상담 | 일반자료 | 학인자료 | 역학질문 | 두강편지 | 두강산책


ADMIN 2018. 07. 16.
 문란한 주부
글쓴이: 이을로   조회: 2692
상담사례 : 기문둔갑의 명가, 두강원


문란한 주부


 두강원 운세상담사례

        습관이든 강박이든 원인은 있다. 추레한 노인이 길거리에서 물건을 팔면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것도 병이다. 이런 노인 분들을 보면 어린 시절이 생각난다. 모래내 시장 좌판 옆에 빌붙어 물건을 팔았던 어머님. 잠시 동안이지만 그런 어머님에게 기대 허기를 면했던 나. 그래서 길거리에 앉은 노점상 노인들로부터 난 자유롭지 못하다.

        수색시장 입구에 있는 포장마차에는 고소한 튀김, 보기만 해도 침이 고이는 떡뽑기, 김이 오르는 오뎅으로 풍성하다. 버스정류장 쪽 다른 포장마차에는 손수레가 붙어 있었다. 손수레 철판 위에 라면박스를 깔고 할머니가 허리를 꼬부리고 있었다. 풍성함 속에 초라함이 섞여 있어 더 늙어 보인다. 파는 물건은 시든 냉이 몇 줌, 조그만 바구니 바닥에 깔린 번데기가 전부다. 먼지가 앉은 번데기가 흐리터분하다. 상했을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3000원에 한 그릇을 샀다.

        소주 두 병을 사 번데기 봉투 안에 넣고, 유곽골 노인들의 사랑방으로 향했다. 물을 데워 우르르 씻은 후, 번데기가 잠길 정도로 물을 자작하게 넣고 끓였다. 고춧가루와 굵은 소금으로 양념을 하니 훌륭한 안주가 된다. 파 한 뿌리를 어슷하게 잘라 넣으면 더 맛있을 텐데. 내 혼자소리에 상구할머니가 슬며시 자리를 떴다. 사랑방 노인들은 당뇨·혈압·중풍 등 병을 안 가진 분이 없다. 그래서 그런지 소주 반잔 또는 한잔을 먹고 손사래를 친다. 할머니들에 비하면 나는 청년이다. 혼자 술을 먹었다. 번데기는 맛있고 소주가 달았다.

        "호철네 엄마가 엉엉 울고 있어." 상구할머니가 파 한 뿌리를 갖고 들어오며 크게 말했다.
        "친 아비가 점심 때 와서 호철이를 데려갔데. 근데 쳐 울긴 왜 쳐 울어. 그렇게 아들을 내쫓으려고 연놈이 지랄을 떨더니만..." 옆에 할머니가 혼자 중얼거렸다.
        상구할머니가 파를 썰어 번데기에 얹혀 다시 데워 올 때까지 방안이 조용했다. 자작으로 술 한 잔을 더했다. 노인들에게 담배 핑계를 대고 슬그머니 빠져 나왔다.

        호철이 엄마와는 인연이 깊다. 처음 만났을 때는 남편과 이혼을 하지 않고 별거한 상태였다. 호철이를 데리고 살았으나 남자관계가 무척 복잡했다. 수시로 남자를 바꿔 비좁은 방에 끌어들였다. 바꿀 때마다 궁합이 어떤지를 물었었다. 요즘에는 나를 방문하지 않았다. 그렇지만 나는 유곽골에 떠도는 소문은 듣고 있었다. 단칸방에 남자를 끌어들여 아들과 셋이 뒹굴고 있다, 안이 훤히 보이는 길가 방인데도 불구하고 연놈이 팬티바람으로 후다닥대며 지낸다, 남자가 시도 때도 없이 호철이를 때린다, 호철이를 아빠에게 보내기 위해서 지랄병 한다, 이런 소문들이다. 결국 친 아빠가 호철이를 데리고 간 모양이다. 이 여자의 삶이 왜 이런가? 우연인지 필연인지. 팔자를 뜯어 봤다.

        
시 일 월 연 (坤命)
        

        
巳 巳
        67 57 47 37 27 17 7 大運
        戊 丁 丙 乙 甲 癸 壬
        子 亥 戌 酉 申 未 午

        팔자를 보는 이들이 빠지기 쉬운 함정 중 하나가 비법 찾기다. 물론 비법도 공부를 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팔자를 다른 방향으로 볼 수 있게끔 생각꺼리도 준다. 그러나 꼼수도 정석의 바탕 위에 있는 법. 비법도 기본기 다음에 필요하다. 인연법, 자연법, 이기법, 매화법 등 시중에 떠도는 비법들 이전에 음양오행의 생극제화에 대한 기본기가 있어야 하고, 합형충의 흐름과 승부를 보기 전에 팔자의 그릇을 보는 큰 안목이 있어야 한다. 그릇을 본다는 것은 팔자의 전체적인 짜임과 기세와 틀을 보는 것이다.

        틀인 격국은 월령으로부터 나온다. 巳월 재성월이니 재성격(財星格)이다. 재성격 중 성격(成格)의 조건은 재성과 비겁의 균형이 맞아야 하고, 식인쌍청(食印雙淸), 재생관왕(財生官旺), 재인쌍청(財印雙淸) 등이 이루어 져야 한다. 이 팔자가 이러한 조건에 맞는가? 하나씩 분석을 해 본다.
        재성과 비겁
        일간을 중심으로 한 친밀의 삼각형(월간·일지·시간)에 金인수만 있다. 월지에 비록 巳火재성이 있지만 꽉 들어찬 인수의 세력을 이기지는 못한다. 이런 이유로 재성은 가볍고 비겁은 무거운 재경비중(財輕比重)의 상황이 되니 재성격의 패격(敗格)이다.

        재성과 식상
        재성격에서 식상의 생을 만나면 재봉식생(財逢食生)이 되어 성격이 된다. 식상이 제대로 역할을 하려면 인수의 훼방이 없는 식인쌍청이 되어야 한다. 본 사주의 경우에 연간에 乙木 식상이 있긴 하다. 그러나 乙辛충이 되니 쌍청과 거리가 멀다. 이 기준을 적용해도 이 팔자는 패격이다.

        재성과 관살
        재격에 대표적인 성격은 신강에 재생관왕이 되는 경우다. 巳火 중 戊土관살이 두 개, 申金 중 戊土, 戌土 중 戊土가 있으니 관살이 총 4개다. 비록 숫자는 많지만 지장간에만 있으니 관살혼잡(官殺混雜)의 흉함만 있을 뿐 관살이 왕성한 상황은 아니다. 결국 패격이 된다.

        재성과 인수
        재성격에서는 재인이 서로 붙어 있어 간섭하거나 서로 극함이 없어 성격이 되는 상황을 재인쌍청이라고 한다. 본 팔자는 巳申형이 된다. 쌍청과는 거리가 멀다. 즉 패격이 된다.

        이같이 용신격국에 대한 어느 기준을 들이대도 패격이 된다. 귀함과 발전을 이루기 어려운 팔자구조다. 그릇으로 치면 보석상자가 아닌 질그릇이다. 패격이 된다고 모든 여성들이 문란하다면 대한민국은 질펀하고 뜨끈뜨끈한 사랑통이 된다. 이 여자의 문란함에 대한 분석을 더 해 볼 필요가 있다. 이 여성의 부부관계와 심리흐름을 살펴본다. 여자의 부부관계를 볼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남편성인 관살과 남편궁인 월지다.

        먼저 관살을 보면 관살혼잡의 흉함이 있다. 관살혼잡 사주는 남편과 애인이 한 지붕을 쓴다. 남편과 침대를 쓰면서 애인을 그리워하고, 애인과 바람을 피면서 남편을 무서워하는 그런 형세다. 신약이면 관살혼잡의 영향이 더 강하게 나타난다. 본 사주는 신강에 관살혼잡이니 남편에 대한 분산현상이 덜 할 것으로 추측할 수도 있다. 그러나 지지에 쫙 깔려 있는 관살, 관살을 설기하는 강한 인수. 이를 감안하면 신강의 장점도 줄어든다. 남편성에 또 다른 특징은 선전(旋轉)으로 남편으로 진입이 곤란한 것이다. 일주와 시주가 庚→壬, 戌←申으로 꼬여 있다. 즉 명관(明官)인 戌土관살에게도 진입이 곤란하다고 결론이 난다.

        다음으로 남편궁인 월지를 본다. 사신형(巳申刑)이 되니 결코 좋은 상황이 아니다. 이 여성이 월지로 진입하여 월지기준에서 공망을 따지면 申酉가 공망이다. 팔자의 어떤 기둥을 기준으로 공망을 따진 경우에 일지를 공망으로 하는 경우를 자공망(自空亡)이라 부른다. 자신의 하반신인 일지를 공망으로 하면서까지 해당 자리로 가지 않으니 진입이 곤란해진다. 환경궁(環境宮)인 월지를 남편궁으로 보지 않고, 일지인 욕구궁(欲求宮)을 남편궁을 삼는 이론도 있다. 이 이론을 적용해도 궁의 상황이 안 좋은 것은 마찬가지다. 신강을 부채질하는 인수인 기신이 있으니 기신궁(忌神宮)이 되고, 巳申형이 되기 때문이다. 남편성과 남편궁에 대한 결론은 남편성은 분산현상으로 상황이 좋지 않고, 남편궁은 깨져 있으며, 성과 궁으로 진입이 곤란하다는 것이다.

        궁성 다음으로 획득의 개념으로 사주를 보자. 명주가 뭔가를 얻으려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다. 제거해서 쓰는 거용(去用), 인수를 쓰는 화용(化用), 식상을 쓰는 설용(泄用), 합으로 쓰는 합용(合用),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무용(無用)의 방법들로 나뉜다.

        손님의 위치에 있는 연주·월주를 제외하고, 주인의 위치에 있는 일주·시주에서 쓸 수 있는 방법을 보면 두 방법이 있다. 첫째는 戌土 남편을 쓰기 위해 인수를 사용하여 화용하는 방법, 둘째는 巳申합으로 월지의 재물을 합용하는 방법이 그것이다. 이 중 화용은 인수가 너무 강하고 관살혼잡이 되어 완전하게 쓰는 방법이 없는 중, 선전으로 인해 진입이 곤란하다. 다음 합용을 하기 위해서는 완전한 합이 되어야 하는 데, 본 팔자에서는 연간의 巳火재성을 합으로 없애는 방법이 없다.

        획득용신의 방법으로 보면 재물과 남편을 취하려 하나 완벽하게 취할 방법이 없다. 쳐다보기만 할 뿐 주머니에 넣지는 못한다. 화용도, 합용도 온전하지 못하니 무용구조의 팔자가 된다. 이러한 상황은 격국의 패격, 부부관계의 흉함을 더 깊게 한다.

        팔자의 이런 상황이 호철이 엄마를 문란한 생활로 몰고 갔다. 습관과 강박에도 이유가 있듯, 바람에도 원인이 있다.
       
        참고
        1. 유사사주, 일시 이급 선전사주
        2. 유사사주, 명암부집 사주
      
*  위 참고사항에 대한 해설은 | 주제별 사주상담 | 에서 볼 수 있습니다.
      두강 이을로

| 운세상담 | 두강원 역학프로그램 | 명리 창업강좌 | 기문 창업강좌 |
 두강원 운세상담, 클릭
// 두강원, 운세상담, 두강원역학프로그램, 명리창업강좌, 기문창업강좌

글쓴이:  암호:  댓글:  
LIST  MODIFY DELETE WRITE  





전체글 목록 2018. 07. 16.  전체글: 167
 알림 사례에서 본인을 추측할 수 있는 모든 사항은 생략.변경하였습니다. 이을로 14386
167 상담사례, 두강원 블로그에 연재중 이을로 643
166 ● 꼼꼼하게 짚어주는 주제별 사주상담'으로 출판되었습니다 이을로 2294
165 무딘 칼로 팔자를 함부로 자르지 마라 이을로 3565
164 음기는 뭉치게 하고 양기는 흩어지게 한다 이을로 2655
163 남편이 갑자기 죽었습니다 이을로 2462
162 재물복을 높이는 방법 이을로 2086
161 문란한 주부 이을로 2692
160 이혼하기 힘든 상황 이을로 2036
159 한 사람은 노총각, 한 사람은 바람둥이 이을로 1867
158 육체의 신호에 민감한 여자 이을로 2100
157 남편이 폭력을 휘두르는 이유 이을로 2098
156 이혼할 수 있는지요 이을로 1692
155 부부불화의 삼각형 이을로 2330
154 음욕살이 있어 음란하다고 하던데요 이을로 2405
153 내 여자로 만들 수 있나요? 이을로 2247
152 평생 바람 피우는 남편 이을로 2536
151 주식도박으로 망한 남자 이을로 2165
150 바구니에 돈 담기 어렵다 이을로 2627
149 깨진 바가지를 붙이는 방법 이을로 2166
148 팔자는 내가 받은 화투 패 이을로 2140
RELOAD VIEW DEL WRITE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