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강원, 두강 이을로와 함께 합니다


  두강 이을로 소개 | 두강연락처.입금계좌 |사이트맵 |게시판

 

기문둔갑의 명가.두강원                                             

 

 


 

     로그인 | 회원가입

운세상담

상담사례

역학강의

멀대산책

프로그램

두강 책모음

작명.해몽.택일

 


 

 

 홈 > 멀대산책 > 기문둔갑 상담                                                                                동영상 상담사례 | 동영상 강의사례

 

 

가출.귀가

 

 

개업.동업

 

 

경영.운영

 

 

공부.수련

 

 

날씨.천후

 

 

대출.회수

 

 

매매.임대

 

 

매입.매출

 

 

범죄.소송

 

 

산소.이장

 

 

승부.전쟁

 

 

시험.합격

 

 

애정.결혼

 

 

여행.방문

 

 

운세.신수

 

 

응기.시기

 

 

임신.출산

 

 

재물.투자

 

 

직업.적성

 

 

직장.취업

 

 

질병.수술

 

 

채용.구인

 

 

초대.대인

 

 

택방.택시

 


기문둔갑 상담 사례

 

 

 

 

* 기문둔갑 상담의 내용 중 (판단)으로 표시된 부분은 고급회원만 볼 수 있습니다 고급회원 안내 | 판단사례 동영상보기 |
*
| 기문둔갑으로 운세상담하기 | 두강원 기문둔갑프로그램 | 명리 창업강좌 | 기문 창업강좌 |  

 

 

 

 

 

● 상가건물을 짓고자 한다.
현재의 상황,
앞으로 흐름이 어떤지를 물었다(神奇之門의 종합적인 판단사례)

 두강원 기문둔갑프로그램

이월진의 현재상황
이월진을 대표하는 천반의 일간 六庚이 있는 곤이궁의 상태를 분석한다. 천지인신(天地人神)의 사대 요소를 분석하는 것이다.
- 천시(天時) : 천봉구성(天蓬九星)의 득기여부
- 지리(地利) : 일간의 십이운성(十二運星)
- 인화(人和) : 시가팔문(時家八門)의 득기여부
- 신조(神助) : 직부팔장(直符八將)의 득기여부를 본다.

천시 득 여부
천시는 천봉구성의 득기여부로 본다. 일간 六庚의 자리인 곤이궁에는 천영(天英)이 있다. 월령인 묘월로부터 목생화를 받고 있다. 월령과의 관계를 보면 휴왕수사상(休旺囚死相) 중 상이니 가장 약하다. 그러나, 천영을 앉은 궁인 곤이궁으로 판단을 하면 화생토를 한다. 구성이 생하는 것이 가장 강한 궁, 즉 내가 궁을 생하는 곳이 가장 강하다는 아생지궁위최왕(我生之宮爲最旺)의 원칙에 의해 기세가 가장 왕성하다. 이는 이월진이 천시(天時)의 이익을 보고 있다는 것이다.

지리 득 여부
일간 六庚이 곤이궁에 있으면 십이운성으로 관대(冠帶_은복지지 未)와 건록(建祿_은복지지 申)의 자리에 있는 것이다. 이는 이월진이 지리(地利)를 얻었음을 말한다.

인화 득 여부
일간 六庚이 있는 곤이궁에는 시가 사문(死門)이 있다. 사문은 흉이고, 곤궁은 복음(伏吟)의 자리로 상지(相地)가 된다. 이는 인화를 얻지 못함을 말하고 있다. 이는 바로 당시 어떤 사람이 이월진을 고발했던 것과 부합이 된다. 그녀는 원래 건물 부동산 비용을 찾으려는 노인과 갈등이 생겼고, 단독으로 나와 다른 자본을 끌어 들여 태화전자성을 개발하는 중이었다.

신조 득 여부
신조(神助)를 얻는 지의 여부는 직부팔장을 본다. 일간 육경이 있는 곤이궁에는 육합(六合)의 길장(吉將)이 있다. 이는 그녀에게 동업자의 도움이 있음을 설명한다. 육합(六合)은 卯궁에 속하는 신장이니 직물(織物) 또는 두 가지 물건으로 합성된 물건에 비유되고 화합과 결혼. 경사를 주관한다. 득지(得地)하면 합하는 기운이 있어 상매. 혼인. 교역. 우연한 소식 등에 길하다. 떠도는 九流의 人으로 보기도 한다. 실지(失地)하면 허사(虛事)의 기운이 있고 음사(淫事)와 암매(暗昧) 등의 일이 일어나 암매허사(暗昧虛詐)의 人이다.

각 용신의 생극, 대응, 격국을 본다.
그 다음 궁을 볼 때는 천지반의 육의삼기가 형성하고 있는 극응(剋應)의 관계와 길흉격(吉凶格)의 명칭을 봐야 한다. 용신인 일간을 보면 주객(主客)이 기본상태를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천반이 객, 지반이 주가 됨이 일반적이다). 천지반의 상황을 분석하면, 일간 六庚은 이월진을 대표하며 객이고, 지반에는 중궁에 기속된 丙奇와, 곤이궁의 지반인 六壬이 있으니 경가병(庚加丙), 경가임(庚加壬) 두 개의 극응관계(剋應關係)가 형성이 된다. 경가병은 태백입형(太白入熒)으로 흉격이지만 객에게는 이롭고 주에게는 파재(破財)를 뜻하므로 이월진이 객의 입장에 있으니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경가임은 모산소격(耗散小格)으로 흉이다.

낙궁의 생극관계
일간과 연월시의 괸계와 특수한 용신 사이의 관계를 분석하여 길흉을 판단한다. 횡적 분석의 경우는 육의삼기, 구성, 팔문, 신장의 오행 속성은 고려하지 않고 낙궁(落宮) 지반의 오행속성으로 생극관계를 고려한다.

일간과 시간과의 관계
손사궁의 시간(時干)의 의기 육계는 하급 또는 군중을 대표한다. 시간 육계는 손목궁(巽木宮)에 있어 일간 六庚이 있는 곤지궁(坤地宮)을 목극토로 극하고 있다. 이는 소인배가 배후에 있어 그녀를 모함하여 고소해 놓은 상태를 설명하고 있다. 그래서 이월진 고민을 하고 있고, 이는 일간궁에 사문이 있는 것으로 설명된다.

일간과 월간의 관계
월간은 동사(同事).동행(同行)을 대표한다. 월간 六己는 진목궁(震木宮)에 있다. 이는 목극토로 일간이 있는 곤지궁(坤地宮)을 극한다. 월간 궁에 직부구성(直符九星)인 천임(天任)이 있는 것은 원래 위치의 우두머리나 책임자가 이월진을 반대하는 것을 설명하므로, 이월진은 그 자리를 떠나 독립한 것을 설명하는 상황이다.

연간과 일간과의 관계
연간은 조상이나 상급의 영도자를 상징한다. 연간은 감수궁(坎水宮)이 있고 이는 일간궁인 곤지궁(坤地宮)이 토극수로 극한다. 즉, 이월진은 평소에 상급 영도자에게 대항하며 할 말은 다하는 것을 말한다.

명년간의 상황
이월진은 1952년 壬辰생이다. 명년간(命年干) 六壬은 태금궁(兌金宮)에 있다. 이는 시간궁과 월간궁을 극하는 한편, 연간궁인 수를 금생수하고 있다. 그러므로 동사(同事)와 소인(小人)인 그녀를 머물지 못하게 하지만 상급 영도자와 이월진의 관계는 어긋나지 않았고, 서로 의지하여 기업을 발전시킨다.

용신의 분석_건축물
이월진이 개발하는 건축물을 대표하는 특수 용신은 생문(生門)이고,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직사팔문(直使八門)이 용신이 되는 데 본 국은 특수용신과 일반용신이 겹쳐 있다. 현재 직사팔문인 생문이 간팔궁(艮八宮)에 있고, 이는 일간궁인 곤이궁(坤二宮)과 오행이 土와 土로 비화(比化) 관계이다. 이는 이월진이 그 항목을 승계하였음을 의미한다.

용신의 분석_경영목적
이월진의 부동산 개발목적은 주택의 건설이 아니라 상가건물로, 이 건물의 경영 항목에 종사하는 것이므로 이 때는 개문(開門)이 특수한 용신이 된다. 개문은 건육궁(乾六宮)에 있어 일간궁 곤이궁(坤二宮)과는 토생금으로 상생이 되고 있으며, 명연간(命年干)궁 태칠궁(兌七宮)과는 비화되므로 이월진이 이 일에 종사함이 좋음을 의미한다.

수익은 낼 수 있는가?
수익을 낼 수 있는 지 보는 방법은 갑자무(甲子戊)와 생문궁(生門宮)의 생극관계를 보는 것이다. 갑자무(甲子戊)는 자본이요, 생문(生門)은 이윤을 뜻한다. 만약 생문이 갑자무를 생하고, 생문이 있는 궁이 좋은 격국이며, 또한 왕상(旺相)하다면 자연히 큰 돈을 벌게 된다. 반대로 갑자무가 생문을 생하고 있다면 계속 투자를 하여야 돈을 벌 수 있다. 또한 갑자무가 생문을 극하고 갑자무의 궁이 왕성하고 격국이 좋으면 반드시 수익을 올릴 수 있다. 그러나, 생문이 갑자무를 극하고 생문궁의 격국이 좋지 않으면 본전을 손해 보게 된다. 본 국은 생문이 간팔궁(艮八宮)에 있고, 갑자무는 건육궁(乾六宮)에 있어 토생금을 하므로 투자 후에 수익이 좋아짐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이월진은 수익이 많아질 것이다.

수익의 응기가 빠른가?
내외반.복음.반음 등 격국판단을 거쳐 원근과 시기를 정한다. 일내일외이니 더디다. 양둔인 경우 1.8.3.4궁이 내반(內盤)이며 거리는 가깝고, 시간은 빠르다. 9.2.7.6궁은 외반(外盤)이며 거리는 멀고, 시간은 더디다. 음둔인 경우는 1.8.3.4궁이 외반이 되고, 9.2.7.6궁은 내반이 된다. 성문(星門)이 복음이면 공간상에는 가깝고 시간상으로는 더딤이며, 성문이 반음이면 공간상에는 멀고 시간상으로는 빠르다.

일간은 예측 당사자, 시간은 예측하는 사안. 이는 강령(綱領) 성격의 용신이다. 만약 일간과 시간이 모두 외반에 있으면 멀고 더디며, 일간과 시간이 모두 내반에 있으면 가깝고 빠르다. 만약 일간과 시간이 내외반에 각각 있으면 공간상으로 비교적 멀고 시간상으로도 비교적는 더딤을 나타낸다.

이월진의 예측결과를 보면 양둔7국으로 1.8.3.4궁은 내반, 9.2.7.6궁은 외반이 된다. 그러므로 시간 六癸는 내반인 4궁에 있고, 일간 六庚은 외반인 2궁에 있으므로 일내일외(一內一外)의 상태에 있어 공간상으로는 멀고 시간상으로도 더딤을 뜻한다. 또한 생문(生門)이 건물이 되는 데 이 것이 8궁인 내반에 있어 가까이 있다. 이로 건물부동산 항목은 시내에 있으나 일간과 시간이 갈려져 있어 빠르게 진행이 안 된다고 판단할 수 있다.

정확한 응기는?
월령을 위주로 용신과 기타 사물의 왕상휴수사를 따져 생극제화(生剋制化)에 근거하여 사물의 성패여부를 결정한 후 응기(應期)를 판단하여 성패를 가린다. 월령을 위주로 용신과 유관한 사물 들이 각 자 임한 궁에서 왕상휴수사의 상태를 분별한다. 이것이 우선 판단되어야 성패와 길흉회린을 알 수 있다.

이월진의 예를 다시 보면, 현재 己卯월로, 월간기토가 진목궁(震木宮)에 있으니 월과 비교하면 왕상하며, 이월진을 대표하는 일간 六庚은 곤지궁(坤地宮)에 있어 월과 비교하면 목극토로 사지(死地)에 처했는데, 다행히 공망을 맞아 그녀는 주동적으로 하던 합작에서 몸을 빼내 나온 것이며, 월간.시간이 왕성하지지만 그녀를 극해도 그녀는 머물지 않을 것이다. 토는 금을 생할 수 있고, 개문이 있는 戌亥월이 되자 (1995년 10월 18일 병술월 임오일) 태화전자의 기공식을 가졌다. 1년 여의 공사를 거쳐 1996년 축월(즉 생문이 소재한 간궁이 당령(當令)하는 월령)인 토왕지절이 되자 태화전자센타가 준공, 1997년 정월8일(신축월 경술일) 즉 土월 土일에 정식으로 문을 열어 영업을 시작하였다.

 

 

 

 

 

■ 위로 이동

 

                                                                                 

 


 

 

                                         www.uleenet.com 우리넷을 즐겨찾기에 추가 기문둔갑의 명가.두강원

                                                                 
두강 이을로 소개글
          
저작권정책 | 개인정보 및 청소년보호정책 | 두강 이을로 소개 | 두강연락처.입금계좌 | 사이트맵 | 게시판 |
                                                   
 | 메일 : dookang@empas.com |since 2002 07 17 ~